음원/멜론

2019-2020 오마이걸 주요곡 멜론 이용자수 누적 추이 (210102 ver)

728x90

 

 

2020년도 화려한 한 해를 보낸 오마이걸의 2019년도~2020년도 주요 음원들을 모아봤습니다.

아쉽게도 완전체 컴백은 1번에 불과했던 오마이걸이였지만, 한 번에 컴백에 두 개의 곡이 터졌고 그 화제성도 어마어마했습니다. 한 앨범에서 두 곡이 터져버린 오마이걸은 2020 멜론뮤직어워드(MMA)에도 참석하여 유아의 솔로 퍼포먼스와 살짝 설렜어, Dolphin의 무대를 보여주고 Top 10이라는 큰 상을 국내 메이저 시상식에서 처음 수상하게 됩니다. (멜뮤에서 탑텐은 음원성적 80과 투표 20으로 결정되는 상으로, 투표가 비교적 약한 여자아이돌이 탑텐을 타기 위해서는 정말 좋은 음원 성적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대단하다고 볼 수 밖에 없죠.) 지금은 타이틀 살짝 설렜어보다 수록곡 Dolphin이 차트에서 더 위에 있어 좋은 추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Dolphin은 과연 살짝 설렜어의 누적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또한 솔로 활동도 있었습니다. 멤버 유아가 오마이걸 멤버들 중에서는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내고 활동을 하게 된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 뽑힌 앨범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나온 솔로임에도 불구하고 개편된 24hits 차트 중위권에서 꽤나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곡이 기대가 되는 솔로였던 것 같습니다.

2019년도는 오마이걸이 날아오르기 직전 마지막 도약과 같은 한 해였습니다. 18년도 사람들에게 인식을 주기 시작한 비밀정원 이후로 차근차근 나아가던 오마이걸은 정규 1집 (다섯 번째 계절)과 정규 1집 리패키지 (Bungee)를 내고 엠넷에서 진행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에 참가합니다. 곡을 바꿔부르는 미션에서 고른 'Destiny' 무대는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꽤나 큰 화제성을 보였습니다. 이 무대를 기점으로 오마이걸은 2,3차 경연에서 1위를, 최종 경연에서 최종 2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도 1년에 2번 정도 컴백을 하던 오마이걸이기 때문에 컴백 텀이 짧은 편은 아니였는데요, 2021년도에 다시 돌아올 오마이걸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단위 : 멜론 이용자수 / 일차
(멜론 이용자수는 단순 스트리밍 카운트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오마이걸 옴걸 옴 옴스티니 숲의 아이 유아 숲의아이 번지 다계 다섯 번째 계절 살짝 설렜어 살설 돌핀 Dolphin 논스탑 NONSTOP 퀸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