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기획사별

BigHit Labels 2020 발매 음반 판매량 (~2020ver)

728x90

 

 

4대 기획사 음반 판매량을 올렸었는데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소속가수가 적었던 것이 자료를 허전해보이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간 판매량이 뜬 김에 빅히트 레이블 내 자회사들 음반 판매량을 구하여 합계를 내보았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순수 빅히트 엔터 소속 가수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그리고 가수 이현이 있습니다. 이현은 음반을 발매하지 않으니 빅히트 엔터 소속 가수 음반 판매량은 가온에서 공개하는 두 가수의 판매량이 전부입니다. (월간차트를 차트아웃하지 않으니 가온에서 집계되는 판매량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단일 앨범 판매량은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세븐틴이 많은데요, 올해 발매한 두 장의 앨범이 모두 100만장을 돌파하며 총 250만장을 올렸습니다. 빅히트와 씨제이가 합작하여 만들어진 회사 빌리프랩 소속으로는 작년 11월 데뷔한 엔하이픈이 있는데요, 엔하이픈은 데뷔음반이 37만장의 판매량을 올리며 작년 신인 중 가장 높은 음반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쏘스뮤직 소속의 여자친구는 연이어 3장의 음반을 발매하며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였습니다. 

여자판 아이랜드, 빅히트와 쏘스 합작의 여자 아이돌, 순수 빅히트 소속 신인 남자 아이돌 등 2021년 2022년도에 연이어 데뷔할 빅히트 레이블 내 신인 아티스트들이 기대가 되는데요, 1~2년이 지난 뒤 늘어나있을 빅히트 레이블의 2021년도 최종 음반 판매량도 많이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탄 방탄소년단 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바투 TXT 여자친구 세븐틴 Seventeen 뉴이스트 NU'EST 엔하이픈 ENHYPEN 빅히트 플레디스 쏘스뮤직 빌리프랩 BigHit PLEDIS SOURCE MUSIC BE:LIFT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