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BTS

Dynamite v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멜론 이용자수 누적 & 추이 (210114 ver)

728x90

멜론에서의 '이용자수'는 단순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와는 다르지만, 멜론에서 공개하는 종합적인 지표로 개편 이전 실시간 차트나 개편 후의 24hits 차트, 나아가 일간, 주간, 월간 그리고 연간까지 어느정도 이 '이용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기 때문에 유의미한 수치입니다.

 

약 3주 만에 돌아온 Dynamite v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자료입니다. 본래는 정규 컨텐츠가 아닌 까먹을 때 쯤 업데이트하는 자료 정도로 남겨두려고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꾸준한 관심이 있었던 자료이기 때문에 정규 컨텐츠로 편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를 기점으로 2주에 한번씩 매주 금요일 저녁 업데이트 될 자료입니다. (오늘처럼 토요일 새벽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렸던 날짜가 12월 26일이였습니다. 그 때는 Dynamite의 추이가 갑자기 꺾이는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당시 캐롤들의 폭주로 인해 순위가 다소 밀렸던 모습을 보여주며 이용자수가 잠시 주춤하는 것을 보였었습니다. 동주차 추이가 2번 정도 엇갈렸었지만 이내 20만 후반대를 꾸준히 유지하며 탑3를 벗어나지 않고 있는 Dynamite인데요,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의 누적 차이는 어느 정도 벌어졌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자료를 바탕으로 누적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Dynamite가 멜론 7000만 이용자수를 돌파하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의 누적 이용자수가 약 600만대까지 벌려놓았습니다. 여러 음원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멜론 누적 7000만 이용자수에 근접하면 가온차트 1억 스트리밍 인증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다운이 강했던 Dynamite인 만큼 저 이용자수에서 다운로드가 차지하는 분량이 클 테지만, 가온차트는 매달 월간 차트가 공개되는 두번째 목요일에 여러 인증을 발표하기 때문에 1월 월간이 집계되는 31일 까지는 어려움 없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월 월간이 공개되는 2월 둘째주 목요일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Dynamite는 가온 52주 보정이나 멜론 365일 보정 연간 차트에서 이미 상위권에 올라섰고, 최종 순위도 극 상위권에 해당될 예정인데요, 조만간 탑4인 지코의 아무노래, 조정석의 아로하, 아이유의 에잇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Dynamite 이렇게 4개의 곡의 멜론 이용자수 누적 추이 그래프를 만들어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 BTS 다이너마이트 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멜론 멜론차트

320x100